일진(日辰) 사주명리학_제289강_2019년 08월 22일(기해년 임신월 신묘일)_신금 신월생 신묘일주

삶그리고사주 0 2,769
안녕하세요...

삶 그리고 四柱(사주) 입니다.


오늘은...

양력(陽曆) 2019년 08월 22일
음력(陰曆) 2019년 07월 22일

기해년(己亥年) 임신월(壬申月) 신묘일(辛卯日)이며,

일진(日辰)은 신묘(辛卯)입니다.

오늘은 辛金日干(신금일간)이 金旺節(금왕절)인 申月(신월)에 태어났을 때 四柱(사주)보는 법에 대하여 알아봅니다.


命式(명식)을 보면...

辛金日干(신금일간)이 金旺節(금왕절)인 申月(신월)에 태어났습니다.

四柱(사주)의 格(격)을 보면 辛金日干(신금일간)이 申月(신월)에 태어나 申中壬水(신중임수)가 月干(월간)에 透出(투출)하여 傷官格(상관격)이 됩니다.

傷官格(상관격)이라 해도 日干(일간)이 月令(월령)에 뿌리를 두어 眞傷官格(진상관격)으로 볼 수는 없습니다.

단, 年支(년지)에서 다시 亥水(해수)를 보아 月干(월간)의 壬水(임수)가 勢力(세력)을 얻게 되니 傷官(상관) 또한 매우 旺盛(왕성)하다고 하겠습니다.

이와 같은 상황에서 傷官壬水(상관임수)가 旺(왕)하다고 하여 戊己土(무기토)로 傷官(상관)을 堤防(제방)할 정도는 아니며,

오히려 戊己土(무기토)를 보게 되면 用神(용신)으로 쓰게 될 壬水(임수)를 막히게 하거나 濁(탁)하게 할 憂慮(우려)가 있습니ᅟᅡᆮ.

年干(년간)을 보면 己土(기토)가 있어 壬水(임수)를 濁(탁)하게 하니 忌神(기신)이 됩니다.

日支(일지)를 보면 卯木(묘목)을 보아 辛卯日柱(신묘일주)가 되는데 어제의 庚寅日(경인일)과 달리 月日(월일)로 沖(충)이 되지 않는 것은 多幸(다행)이라 하겠습니다.

이러한 상황에서 어떠한 生時(생시)를 얻는 것이 四柱(사주)의 中和(중화)를 이루는데 도움이 될 수 있을까요...???


강의를 들으시고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댓글 남겨주세요....

감사합니다.
0 Comments